![]()
위믹스가 코인원에 재상장하면서, 위메이드 그룹주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이며 22일 오전 11시 11분 기준 위메이드는 6.85%(4000원) 상승한 6만2400원, 위메이드맥스는 0.97%(200원) 상승한 2만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위메이드는 새비 게임스 그룹의 자회사 Nine66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으며 새비 게임스 그룹은 사우디 국부펀드가 사우디 아라비아를 글로벌 게임 및 이스포츠의 허브로 만들겠다는 목표로 설립한 게임 회사다.
새비 게임스 그룹은 게임 산업에 378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산하에 게임 산업 인프라 구축, 게임 스튜디오, 게임 관련 투자, 이스포츠 등을 담당하는 5개 자회사를 두고 있다.
Nine66는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게임 퍼블리싱, 개발자 육성, 파이낸싱,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핵심 자회사로, 해외 인기 게임들을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지역에 맞춰 현지화하여 게임 생태계를 확장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위메이드와 Nine66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사우디 아라비아와 전세계 게임 개발 생태계 확장을 위해 다각도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Nine66은 위메이드의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게임들을 중동 지역에서 서비스하는 것도 고려하기로 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의 중동 및 북아프리카 사업 확장을 위해 위믹스 메나를 아랍에미리트에 설립하며 해당 지역 진출에 가속도를 더하고 있다.
지난 1월 선보인 '미르M' 글로벌은 출시 후 중동 지역에서 긍정적인 지표를 나타내며 인기를 누리고 있어 현지 시장 사업 확대에 대해 거는 기대가 크다.
위메이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전세계 기업 및 프로젝트들과 협력하며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댓글 영역